하동군, ‘청석골 감로다원’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 선정 | 뉴스로
경남하동군

하동군, ‘청석골 감로다원’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 선정

하동군(군수 윤상기)이 지난해 악양면 평사리 최참판댁에 있는 한옥 숙박 시설에 이어 정부의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하동군은 별천지 화개골에 있는 청석골 감로다원(대표 황인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2년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은 주변 관광 자원과 연계 발전할 수 있는 전통 한옥을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 숙박 시설로 육성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옥 체험업으로 지정된 개별 한옥, 한옥 체험업 밀집 지역 또는 마을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석골 감로다원은 앞으로 1년간 30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과 하동의 야생차를 활용한 차 시음, 차 예절 명인 특강, 차 명상 체험, 차 음식 만들기 체험 등 전통문화와 하동의 야생차 문화의 이해도를 높이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차 농사를 평생 가업으로 삼아 4대 째 전통 수제차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황인수 청석골 감로다원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2021년 대한민국 식품 명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앞서 지난해 ‘토지’의 주무대 악양면 평사리 최참판댁에 있는 한옥 숙박 시설 올모스트홈스테이 하동점이 전통 한옥 브랜드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었다.

하동군 관계자는 “해외 관광이 어려운 시기에 가족·친구 단위 소규모 국내 관광이 증가함에 따라 한옥 체험과 하동의 야생차 문화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운영함으로써 하동차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대내·외에 알리는 홍보 효과와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