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당진시 ‘2023년 정부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특강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당진시 ‘2023년 정부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특강 실시!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5일(수), 당진시 관내에서 전 직원 대상 ‘2023년 정부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당진시는 중앙부처와 충남도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정부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교육 및 주요 공모사업 추진 부서 팀장과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한 이호선 실장은 정부 공모사업 필요성 등에 대해 강의하고, 전반적인 정부 정책의 흐름과 주요 국정과제와 관련된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해나루홀에서 진행된 심화 교육과정에서는 공모사업 관련 팀장과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타 지자체의 공모사업 선정 우수사례와 함께 시의 주요 정책과 연계 가능한 공모사업을 분석하고, 공모서 작성 요령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2023년 정부예산안 1차 분석이 끝난지 얼마 지나지 않는 시점에 진행된 당진시의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은 정부 주무부처의 대표적인 공모사업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전략에 대해서 실무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또 이 실장은 “당진시 공무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갈수록 심화되는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시 재정 건전성 강화와 지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정부예산안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국회예산확정이 있는 12월 ‘2023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발간할 예정이다. 정부예산안을 분석한 책자는 ’국고보조사업편람‘이 국내 유일하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또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 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