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새해 첫 ‘2024년 정부예산안분석’ 공개교육 성료!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새해 첫 ‘2024년 정부예산안분석’ 공개교육 성료!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대표 이호선)은 1월 16일(화)~17일(수) 양일간,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새해 첫 ‘2024년 공모사업대응 예산분석 공개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4년은 정부의 건정 재정과 세수부족, 대내외의 경기 침체의 불확실성으로 주변 상황이 밝지만은 않은 상황에서 민선8기의 다양한 역점사업추진이 본격화되는 시기로서 중앙정부의 지역지원정책 및 재정분권지원 예산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발 빠른 정부 정책과 예산정보의 습득에 따른 선제적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한국정책역개발원에서는 지방소멸위기대응을 위한 지방재정의 확충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 2024년 정부예산분석에 따른 공모사업과 국고보조사업 예산분석, 부처별 예산안 특징분석, 부처별 지역균형발전 지원예산분석를 비롯한 국비지원사업, 지역활력타운, 고향올래, 기회발전특구, 청년정책 등 지방소멸 인구감소 관련 이슈별 공모사업 분석과 키워드별 주요 공모사업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전병천 교수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번 공개교육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교재 기본 책자 및 2024년 국고보조사업편람(약 22만원 상당), 공모사업선정사례집(총5권, 약 9만원 상당), 주요 공모사업 일정 등을 제공했다.

이호선 대표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는 “2024년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하에 역대급으로 지방재정이 어려워질 것이 확실하기에, 공모(국비지원)사업에 대해서 너나 할 것 없이 전방위적인 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며, ”그 어느 해보다 깊이 있고 세세하게 정부 예산을 분석하여, 국비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는 지자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공개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정부예산안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2024 국고보조사업편람’ 완결판을 지난해 12월말 발간, 판매중에 있다.

또한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조사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