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진행…MZ세대가 제안하는 참신한 공모사업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진행…MZ세대가 제안하는 참신한 공모사업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14일 예천군 관내에서 MZ세대 공직자들로 구성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7급이하 MZ세대 공직자 27명이 5개의 팀으로 나눠 구성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진 이래로 이번이 두 번째 역량강화 워크숍 과정을 소화했다.

구체적으로, 생활편의성, 공간활력/재생, 인구‧저출산, 환경교육, 문화관광 5개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 및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진행했다. 오는 7월에는 사업 평가 및 보완 및 정리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전병천 교수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전병천 교수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워크숍에서 팀별로 발굴한 사업을 전체적으로 복기하고 정책적으로 타당성 여부까지 꼼꼼히 따져보았다. 그에 맞는 전문 컨설턴트의 피드백과 질의 응답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고 기획 능력을 한층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오는 7월까지 실무 경험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강사의 맞춤형 1대1 컨설팅으로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실질적인 실무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가 어느덧 두 번째 교육으로 마지막을 앞두고 있는 만큼 더 발전된 MZ세대 공직자들의 수행능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기존의 틀에 박힌 정책이 아닌 MZ가 제안하는 기발한 의견들이 모여 새로운 예천으로의 전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매년 발간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 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