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3차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3차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25일 예천군 관내에서 MZ세대 공직자들로 구성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 3차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7급 이하 MZ세대 공직자 27명이 5개의 팀으로 나눠 구성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는 지난 5월 발대식을 가진 이래 금번 세 번째 역량강화 워크숍 과정을 소화했다.

구체적으로, 생활편의성, 공간활력/재생, 인구‧저출산, 환경교육, 문화관광 등 5개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 및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팀별로 진행했다.

전병천 교수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 시간에 실시한 팀별 발굴 사업 리뷰를 시작으로, 정책 타당성을 검토했다. 그런 뒤, 팀별 브레인스토밍으로 지난번 구상했던 사업계획서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며 최종 보완했다.

또한, 공직자들의 실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보고 방식과 논리에 대한 탐구가 진행됐다.

오는 9월에는 최종 결과물을 가지고 실제 발표를 통해 점검하는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벌써 세 번째 실시된 ‘예천군 혁신 주니어보드’는 공직자들이 업무에서 실제 사업에 맞닥뜨렸을 때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본적인 발판이 마련됐다.”라며 “성공적인 발표 실력과 논리적인 보고 체계를 갖춘 지역을 이끌 미래 인재로 성장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매년 발간하고,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 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