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오는 9월 13일 ‘2024년 정부예산안분석’ 공개교육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오는 9월 13일 ‘2024년 정부예산안분석’ 공개교육 실시!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오는 9월 13일(수), ‘2024년 정부예산안분석’ 각 부처별 주요 공모(국고보조)사업 공개교육을 영등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4년도는 민선8기의 다양한 역점사업추진이 본격화되는 시기로 중앙정부의 지역지원 정책 및 재정분권지원예산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과 궁금중을 자아내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발 빠른 정보 정책과 예산 정보의 습득에 따른 선제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2024년도 정부예산안에 대해 가장 빠르고 정밀하게 분석을 완료하여,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지자체의 사활을 건 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2024년 정부예산안 분석 및 설명회를 겸한 공개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당일 약 7시간의 교육시간 편성으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재 기본 책자 및 2024년 정부 주요 부처별 국비지원 사업편람이 제공(약 20만 원 상당) 된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의 정책분석실장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지방소멸위기가 심각해 지고 있어 인구감소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주재원의 확충이 최우선시되어야 하는 해가 2024년이다”라며, “이번 ‘2024년 정부예산안 분석’을 통해 정부 각 부처별 주요 지원(공모)사업 외에도 핵심 키워드별 주요 공모사업을 다룰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매년 정부예산안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오는 9월 15일 1차 발행하고, 국회예산 확정이 있는 12월에는 ‘2024 국고보조사업편람’ 완결판을 발간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공개교육 참가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02-592-0244)
공개교육 신청서 다운로드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