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정부예산 분석 기반 ‘대전 중구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특강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정부예산 분석 기반 ‘대전 중구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특강 실시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10일 대전 중구 관내에서 구청 직원 대상 ‘2024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에서는 2024년 정부 예산안에 따른 정부 부처별 주요 국비 지원사업 및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2024 국고보조사업편람’ 총괄기획한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가 맡았다.

특강 시간에는 2024년 정부예산분석을 기반으로 국비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예산 분석과 이해를 도모하고자, 지난해의 사업과 올해의 공모사업의 달라진 점 및 정부 부처별로 주목해야 할 만한 주요 공모사업 등을 공유하며 대전 중구청 공직자들에게 공모사업 정보 습득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호선 대표(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는 “대전 중구가 인구감소 관심지역으로 분류된바,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인구 감소 위기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구 재정 건전성 강화와 지역 경쟁력을 강화의 필요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대전 중구 공무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구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정부예산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오는 12월 심도 깊은 연구 및 분석을 통해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발간할 예정이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