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칠곡군 간부 공무원대상 ‘2023년 정부예산 분석’ 특강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칠곡군 간부 공무원대상 ‘2023년 정부예산 분석’ 특강 실시!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22일(수) 칠곡군 공직자 대상 ‘2023 정부예산 분석’ 특강을 군청 관내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칠곡군의 국·도비 확보의 필요성 증대와 지방소멸위기에 선제적 ·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3년 정부예산 분석을 기반으로 윤석열 정부의 각 부처별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통해 지방재정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2023 정부예산 분석’ 특강에는 김재욱 칠곡군수와 유정근 부군수를 비롯 국장, 부서장, 읍면장, 공모사업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지방소멸, 인구감소대응 공모, 국고보조사업을 비롯한 키워드별 주요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칠곡군 간부 공무원들이 2023년 정부예산분석 및 새 정부 국도비지원사업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2023년 주요 공모사업과 국고보조사업의 상당수가 일반회계-균특회계-기금-특별회계 간 이동, 지방이양 등의 변화가 있는 만큼 각 지자체에서는 공모사업관련 편성예산의 회계 변화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이 실장은 “칠곡군 공무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갈수록 심화되는 지방소멸위기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국비정보 분석 자료집 ‘국고보조사업편람’을 지난달 5일 발간했으며,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 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조직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공무원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