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MZ세대로 구성된 의성군 정책연구모임 ‘상상초월단’ 2차수 교육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MZ세대로 구성된 의성군 정책연구모임 ‘상상초월단’ 2차수 교육 실시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12일(월) MZ세대로 구성된 의성군 정책연구모임 ‘상상초월단’ 2차수 교육을 관내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상상초월단은 MZ세대인 젊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다양한 정책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조직의 핵심인재로 양성해 우수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정책연구 모임이다.

이들은 민선8기와 새로운 중앙정부의 출발에 맞춰 미래지향적인 혁신 과제와 정책·사업을 발굴함으로써 현재의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우리 지역의 미래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중장기적인 방향을 설계해 나가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신판용 원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번 2차수 교육도 이러한 관점에서 진행됐다. 제1강에서는 문제의 발생과 문제해결을 위한 4방위 의사결정방법론을 실습하고, 제2강에서는 2023년 사회트렌드의 이해와 우리 삶의 변화, 마지막 3강에서는 미래선도기술과 적용사례 및 디지털혁신을 통한 상상프로젝트를 들여다보는 디지털혁신과 지역활력 강의가 이뤄졌다.

이호선 역량개발실장 /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방소멸위기의 시대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붕괴속도는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가파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의성군 상상초월단은 미래지속가능 지역을 만들어 가기 위한 매우 의미있는 년간 프로그램으로, 이전 세대와 근본적으로 다른 MZ세대공무원들의 참신한 상상력과 대담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의성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정부예산안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오는 12월 15일(목) 서울유스호스텔에서 ‘2023 정부예산분석’ 공개 교육(설명회)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