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서 ‘국가 및 도 경제정책 방향’ 특강 실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서 ‘국가 및 도 경제정책 방향’ 특강 실시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대표 이호선)은 29일(목),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4년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진행하고 ‘국가 및 도 경제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는 정책 자문기구로서 6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 작년 4월 출범 후 84건의 자문 활동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는 ‘2024년 국가 및 도 경제정책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 대표는 2024년 정부예산을 분석하고, 정부 및 도 경제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또 2024년 경북북부형(안동-예천) 지역상생 교육발전특구와 기회발전특구 등 거점지역 육성정책과 인구문제대응 3종 프로젝트 등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관광단지 제도 신규 도입 등을 설파했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대표는 “본격적인 경북 신도청 시대를 맞이하여,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경북서부내륙권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예천군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교육발전 특구 지정에 이어 기회발전특구, 미니관광타운 등 다양한 정책추진이 이뤄질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 자문위원들은 국가 및 도 정책 방향과 이에 맞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공유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군정 주요 사업에 대해 분과위원회에서 자문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하고, 경북도청 신도시 패밀리파크 등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