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수성구!! | 뉴스로
대구수성구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이진훈)는 6일 오후2시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수성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하정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함께 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수성구!” 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매년 양성평등주간(7.1~7.7)에 마련되는 행사다.

수성구여성단체회원과 지역 여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주제영상 상영, 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복지 증진에 공헌한 유공자 표창, 평등 축하공연과 인도인 판카즈 카필라 박사의 ‘평등사회, 다함께 동행’ 이라는 주제의 특강은 양성평등과 함께 진정한 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부대행사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 수성여성클럽과 수성새일센터의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가족친화사업 안내, 대구여성폭력통합상담소의 폭력예방사업 안내 등 여성의 권익증진과 폭력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진훈 구청장은 “양성평등의 의미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우리사회가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가족 행복을 키우고 나아가 국가경쟁력이 향상되며 행복한 미래를 가꾸어 가는 따뜻한 삶터 수성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