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신규 참여농가 모집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신규 참여농가 모집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이달 19일부터 오는 3월 18일까지 한 달간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 신규농가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우수한 농특산물을 생산하는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선농산물은 함안군에서 직접 농·축·임산물을 생산하고 소포장 납품이 가능한 농가이며 가공식품은 식품 제조·가공업 등록돼 있어야 한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농산물우수관리(GAP), 친환경인증농가에 대해서는 혜택을 부여한다.

참가 희망농가는 함안군농업기술센터 먹거리지원담당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2020년 11월 칠서휴게소 설치됐다. 친환경인증 농가를 포함한 70여 농가가 참여해 250개 품목의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군은 올해 5월 함안휴게소 순천방향에 추가로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를 신규 개설해 함안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참여농가를 확대해 로컬푸드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안병국 함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중소농가 등의 판로를 더욱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함안군 농특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