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민간투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 본격 추진한다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민간투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 본격 추진한다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정부의 ‘2020년 한국판 그린뉴딜 종합계획’과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달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발맞춰,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 및 유휴 부지를 활용한 민간투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이병철 함안 부군수, 박계출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오주열 HSR(주), 교보AIM자산운용(주), 교보리얼코(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산업단지 내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밀양시는 삼양식품(주) 2공장, 하동군은 2차 전지 업종인 ㈜엘앤에프 공장 설립 자협약을 함께 체결했고, 총 투자금액은 1조 643억 원, 신규고용은 550명이라고 경남도는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단지 내 공장 지붕 및 유휴 부지에 사업비 3000억 원을 투자하고 목표량 200MW 발전시설을 설치해 참여 기업들의 소득증대로 기업경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안군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발전사업 인허가 등 사업추진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HSR(주)는 사업을 총괄 관리하며, 교보AIM자산운용(주)는 사업비 조달, 교보리얼코(주)는 태양광시설 설계·시공 등의 협력 사항을 수행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