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아동급식카드 사용 내역 및 가맹점 상시 모니터링 실시한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아동급식카드 사용 내역 및 가맹점 상시 모니터링 실시한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아동급식 사업의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이용 및 가맹점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동급식지원 사업은 18세 미만 아동 중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에게 학교(보육시설 포함)를 가지 않는 날 중식을 1식을 8000원의 단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의 결식을 예방하고 영양을 개선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현재 군내 496명의 아동이 지원받고 있다.

아동급식은 기존에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했으나,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올해 초 아동급식카드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 군내 식료품점 및 음식점 중 BC카드 가맹점 1300여 개소에서 식사류나 식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하나, 유해식품(담배, 술), 간식류(과자, 아이스크림, 캔디 등) 등 비 식품류는 구매가 불가하다.

군은 아동급식카드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지원대상 아동정보시스템과 카드발급시스템 간 아동 정보를 대조해 지원의 정적성을 확인하고 아동급식카드 사용 내역과 가맹점 운영실태를 상시 모니터링한다.

일괄 결재 및 부적정 식품 구입 등의 부정 사용이 확인될 경우 즉시 카드 사용정지와 가맹점 취소 처리하여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아동급식카드의 올바른 이용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영양가 있는 급식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