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유생(幼生), 유생(儒生)을 만나다!’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유생(幼生), 유생(儒生)을 만나다!’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2022년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살아 숨쉬는 서.산.서.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유생(幼生), 유생(儒生)을 만나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은 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선조들의 지혜와 삶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재청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이다. 군은 2022년도 신규 사업으로 본 사업을 유치했으며, 지역 전통예술단체인 풍물패청음(경남전문예술단체 제107호)이 기획‧주최하고 있다.

‘유생(幼生), 유생(儒生)을 만나다!’ 프로그램은 5~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함안 생육신 조려유적-서산서원(경남문화재자료 590호)에서 총 8회 진행했으며 유생복 체험, 서원산책, 서원퍼즐 그리기, 포구락놀이 등 다양한 전통문화 향유거리를 제공했다.

본 사업 총괄기획자인 풍물패청음 권정현 예술감독은 “함안 지역에는 서산서원을 비롯하여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담은 서원‧향교가 다수 존재한다. 이를 활성화시켜 지역민과 관광객으로 하여금 지역 문화재 및 전통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경에는 미니음악회와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담은 ‘서산서원의 밤(夜) 편지’ 프로그램을 앞두고 있다. 문화재활용사업은 함안군민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이나 기타사항은 풍물패청음(010-4229-097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