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저출산 극복 노력‥ 난임부부 지원사업 실시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저출산 극복 노력‥ 난임부부 지원사업 실시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과 자원 연계를 통해 임신과 출산에 대한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저출산 위기 극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한 의료비인 ‘냉동난자 사용 보조 생식술과 난임부부 검사·시술, 한의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은 가임력 보존을 위해 냉동한 난자를 실제 임신·출산에 사용하는 경우 보조생식술 비용을 최대 2회(회당 100만 원 상한) 지원하며 4월부터 시행 예정이다.

‘난임부부 검사비 지원’은 난임 검사 본인부담금에 대해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하며, ‘시술비 지원’은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최대 20회까지 가능하고 본인부담금에 한해 체외수정 90~110만 원, 동결배아를 통한 체외수정 40~50만 원, 인공수정 20~30만 원을 지원한다.

‘난임부부 한의치료비 지원’은 침, 뜸 치료나 첩약 본인부담금에 대해 최대 16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다만, 치료 경과 관찰을 위해 한의치료 중 시술비 지원은 중복되지 않는다.

또한 난임이나 유산 후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대상자에게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앙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연계를 통한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난임부부 지원 사업 신청은 함안군보건소 모자보건실(055-580-3025,3125)이나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www.e-health.go.kr)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