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사업 참가자 공모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청년친화도시 사업 참가자 공모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오는 2월 3일까지 ‘청년친화도시 사업’ 참가자를 공모한다. 대상사업은 함안청년 동아리활동 지원, 청년응원프로젝트 ‘소원을 말해봐’, 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 민간 청년활동공간 지원 등 4개 사업이다.

‘함안청년 동아리’는 청년들의 다양성과 개성 존중 및 자율성과 창의에 바탕을 둔 커뮤니티 활성화로 청년들이 지역에 소속감을 갖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19~45세 함안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과 단체를 대상으로 20개 팀을 모집해 활동비를 팀별로 200만원 이내 지원한다.

청년응원 프로젝트 ‘소원을 말해봐’는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청년들이 직접 해결해 보고자 하는 시도에 활동 지원하는 사업으로, 19~45세 함안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과 단체를 대상으로 10개 팀을 모집해 10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한다.

‘우리 동네 청년문화 창작가’는 청년단체 주도하에 청년을 위한 행사를 기획하고 청년이 즐기는 문화창조(소규모 축제, 지역결합 예술활동, 북 콘서트, 버스킹, 전시·행사 및 기타 청년 문화사업 등)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19~45세 함안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과 단체를 대상으로 23개 팀을 모집해 10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한다.

‘민간 청년활동 공간 지원’은 청년들에게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고, 청년문화를 꽃 피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청년들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취미, 원데이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19~45세 함안청년 운영자면 된다. 모두 8개소를 선정해 공간별 운영비를 500만원 까지 지원하며, 일반 참여청년은 운영자 모집 후 자체 홍보를 통해 모집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4개 공모사업의 접수기간은 이달 18일부터 오는 2월 3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함안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구비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 혁신전략담당관 인구청년담당(055-580-25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