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공모 선정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공모 선정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주민 생활 현장의 공공 서비스 연계 강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 서비스 연계 강화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주민 욕구 충족과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생활 현장의 공공 서비스 간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읍 면 중심의 공공 서비스 플랫폼 기능 강화를 위한 ‘함께해서 편안하고 행복한 우리 동네’ 사업 계획서를 제출해 국비 2500만 원을 확보했다.

주요 내용은 저소득 취약 계층에 냉장고 설치 및 반찬 등을 만들어 지원하는 우리 동네 공유 부엌 운영, 거동 불편 노인 가구에 화장실 안전 바를 설치하는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저소득 노인의 우울증 치매 예방을 위한 화분 가꾸기 키트 지원 사업, 면역력이 약한 아동,청소년에게 몸튼튼 마음튼튼 영양제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민관 협력 체계를 통해 공적 복지 제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촘촘한 인적 자원망을 구축해 선제적으로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대한다” 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