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 전문화 교육 추진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 전문화 교육 추진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지난 21일 통합돌봄사업 담당자와 민간협력기관 관계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을 대상으로 ‘함안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부산주민운동교육원 유영란 대표를 초빙해 ‘마을자원 발굴 및 비전 제시’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와 지역사회조직화 이해, 마을 자원 발굴과 마을 조직화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함안형 희망나눔 통합돌봄 사업’은 노인,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살던 곳에서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받으며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생활지원 등을 통합적으로 연계하여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사업이다.

가야읍과 산인면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의 주요내용은 (가(家)봄) 깔끄미 돌봄지원 사업으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지원, (더봄) 찾아가는 건강 수호천사 사업을 통한 방문형 의료서비스 지원, (늘봄) 토닥토닥 마음치유 돌봄사업, 효돌이 돌봄지원, 행복나르미 이동편의지원사업 등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함안군 관계자는 “민관이 협력하여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가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고 주거, 보건의료, 생활지원 등이 통합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