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시행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시행

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 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관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상징으로 건강한 혈관을 표현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9일 동안 레드서클 걷기 챌린지를 시작으로 지역주민의 이동이 활발한 중심지에 현수막 게시,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홍보할 계획이다.

또 9월 7일부터는 산삼축제와 연계하여 심뇌혈관 예방관리 홍보관을 운영하여 돌림판을 활용한 O,X 퀴즈를 풀면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법을 교육하고 축제장 일원에서 ‘레드서클’ 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소 1층에서는 9월 11일~15일까지 레드서클 홍보관을 설치해 보건소를 찾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심장정지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 뇌혈관질환, 선행질환인 고혈압 및 당뇨병 등을 포함한 것으로 이번 캠페인은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측정하고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