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비상대비태세 확립 위한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및 자체교육 열어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비상대비태세 확립 위한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및 자체교육 열어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지난 8일 군수 주재로 ‘2023년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준비보고회 및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준비보고회에는 함양소방서 현장대응단장, 함양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계장 그리고, 제8962부대 3대대 통합방위작전장교, 군청 전 부서장, 을지연습 근무자 등 민·관·군·경, 유관기관 근무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사항을 최종적으로 확인·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2023 을지연습’은 변화된 안보환경을 고려한 포괄안보 개념의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범국가적 대형복합위기 관리역량 강화를 위한 ‘국가위기대응연습’과 국가 총력전 차원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전시대비연습’을 포함해 실시된다.

이날 을지연습에 대한 종합 준비사항 및 군사연습 준비사항 보고에 이어 근무자 자체교육을 통해 주요 사태별 각 기관 및 담당별 조치사항과 협조 및 건의 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맡은바 임무를 숙지하여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자체교육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올해 을지연습은 포괄적 안보개념을 도입하여 대형 재난 발생을 가정한 국가위기대응 연습과 기존 전시대비 연습을 함께 실시하게 된다”라며 “민·관·군·경이 적극 협조하여 우리지역 통합방위 태세가 더욱 더 굳건하게 확립 될 수 있도록 맡은바 임무를 완벽하게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