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청소년참여위원 위촉했다… 정기회의 개최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청소년참여위원 위촉했다… 정기회의 개최

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함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제 19기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19기를 맞는 함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관내 거주 청소년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이 직접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및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장 수여식과 임원선출 후 청소년참여활동 기본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청소년 정책제안 안건 선정 및 청소년 관련 정책제안에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안된 정책은 총 9개 안건 중 참석위원 전원 찬성으로 ‘청소년을 위한 문화센터 및 스트레스 쉼터 공간 조성’을 2023년 정책제안 과제로 선정했으며, 추가 논의를 거쳐 이와 관련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완료한 후 해당 관련 부서에 2023년 청소년 정책제안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함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다양한 의견수렴 활동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바라는 청소년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을 관련 부서의 검토 과정을 거쳐 추후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