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함양군(군수 진병영) 문화시설사업소는 오는 8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경력단절 여성 및 은퇴자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자격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개설 강좌는 실버인지전문가, 붓펜수채캘리그라피, 조경기능사(필기) 등 3개 자격과정으로 모집인원 초과 접수시 추첨에 의해 수강생을 확정하게 된다.

비공인민간자격과정인 실버인지전문가는 고령 어르신들의 인지능력을 확인하고 치매예방 및 인지자극, 음악·미술치료, 신체활동관련 전문교육을 통해 실버인지 프로그램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기간은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아울러 오는 8월 29일부터 12월 21일까지 운영되는 붓펜수채캘리그라피는 붓펜을 사용해 아름다운 글씨를 쓸 수 있는 기능을 양성해 캘리그라피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오는 8월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운영되는 조경기능사(필기)는 식물·토목·물·조형물을 이용하여 생활공간을 꾸미고 자연을 보호하고자 도입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하반기에는 24년 1월 필기시험을 목표로 진행한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자격과정은 기존에 관내에서 운영되는 취미·교양 강좌 위주가 아닌 일자리와 연계 가능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으로 전문 인력 양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과정 수료 후에는 각 분야 전문가로서 배움과 일·삶이 연계될 수 있는 시작이 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