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함양읍 지중화사업, 함양읍성 문화재 발굴조사기간 연장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함양읍 지중화사업, 함양읍성 문화재 발굴조사기간 연장

함양군(군수 진병영)은 함양읍 지중화사업 추진에 따른 동문사거리~연밭머리 구간 문화재 발굴조사 진행 중 동문지와 건물지의 축대(기초), 석렬(담장) 등 문화재가 다수 발굴되었다고 밝혔다.

함양군에 따르면 이번 발굴조사에서 롯데리아 앞에는 조선시대 함양읍성 동문지 기초 적심 3기, 함양초등학교 앞에서 조선시대 건물지 1기, 축대 1기, 석렬 2기 그리고, 함양군의회 앞에서는 근대시대 건물지 축대 2기 등이 발굴되었다.

이에 지난 10월 20일 경상남도 문화재심의위원 2명이 현장을 방문하여 학술자문회의를 갖고 동문지, 조선시대 축대 하단부를 추가 발굴하여 분포형상, 구조, 용도, 설치시기를 정확히 밝혀야 문화재청으로부터 지중화사업 시행 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DCIM103MEDIADJI_0686.JPG

함양군은 당초 문화재 발굴조사를 당초 11월 15일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9월 태풍 ‘힌남노’와 이번 문화재 추가 발굴로 문화재청의 공사시행 허가를 통보받기까지 30여 일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문화재 발굴조사로 주민들의 통행과 상가의 영업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조사원과 장비를 추가로 투입하고, 문화재청과 수시로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조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