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여름, 쿨한 대구과학관을 서핑하자! | 뉴스로
대구광역시

핫한 여름, 쿨한 대구과학관을 서핑하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7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름 과학문화행사인 ‘한여름의 판타지아’를 개최한다. 아울러 무더운 여름밤에 과학관에서 색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야간 특별행사를 8월 3일(금), 4일(토), 10일(금), 11일(토)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개최한다.

‘한여름의 판타지아’ 여름 과학문화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여름철 무더위와 환경을 주제로 하여 7월 28일부터 8월 12일까지 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더위 물리치기 과학 프로젝트, 지구 식히기 과학 프로젝트, 지구 청소 과학 체험,시원한 여름 콘서트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돼 11개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온가족이 과학 체험을 하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야간 특별행사는 무더운 여름밤에 즐길 수 있는 특화된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특별기획전인 브릭 사이언스파크 특별체험전을 야간에 연장 운영하며, 4K 고화질로 눈이 시원해지는 과학다큐영화를 사이언트리홀에서 즐길 수 있다. 천체관측소에서는 1m 망원경과 함께하는 야간관측 체험이 토요일 저녁마다 진행된다. 이 밖에 과학관을 찾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과학체험행사들은 덤이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여름방학 및 휴가를 맞아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여름 과학문화행사 ‘한여름의 판타지아’와 야간 특별행사 ‘과학관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을 마련했다”며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을을 시원하게 재충전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