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소상공인 시름 덜어주는 점포경영 개선사업 ‘인기만점’ | 뉴스로
전남해남군

해남군, 소상공인 시름 덜어주는 점포경영 개선사업 ‘인기만점’

해남군청

해남군(군수 명현관)의 소상공인을 위한 소규모 점포 개선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점포 내·외부 시설환경개선, 홍보물 제작 지원,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분야별로 나눠 시설 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시설 개선비는 업체당 최대 200만원(자부담 10%)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사업신청 업체가 전년도 175개소에서 206개소로 증가하여 점포경영개선 사업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진 것을 체감하고 있다. 민선7기 시작한 이번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459개소가 지원을 받았다.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즉시 시설개선이 실시돼 올해는 현재까지 150개소의 사업이 완료되었다.

이번 소규모 점포경영개선 사업을 지원받은 한 기사식당은 “그 동안 간판이 없어 손님들이 가게를 찾아 들어올 때 헤맬 때가 많았는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전면과 측면에 간판을 제작하여 이전보다 더 많은 손님들이 찾아올 수 있게 된 것 같아 너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해남군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점포 재정비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