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유망 중소기업 양성사업 추진 | 뉴스로
전남해남군

해남군, 유망 중소기업 양성사업 추진

해남군은 경영, 기술분야 등에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전라남도 유망 중소기업 선정 사업을 실시한다.

사업에 선정되면 성장단계별 육성 전략에 따라 융자금 한도 상향 및 이자우대 지원, 국내‧외 박람회, 인터넷 오픈마켓 입점 지원 사업 및 수출보험료 지원 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창업‧일반 기업에서 유망 중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 기준은 도내에서 3년이상 사업장을 운영중으로, 제조업체는 3년 평균 매출액 30억원 이상,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및 지식기반 서비스업은 3년 평균 매출액 10억원 이상인 기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전남도청 홈페이지 유망 중소기업 정보 게재란을 참고해 6월 22일까지 해남군청 지역개발과 투자유치팀(061-530-5661)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해남군에서는 지난 3년간 5개의 기업이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돼 융자 및 이자, 수출판로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다.

해남군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월드 클래스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자금 지원 및 세금감면, 전문인력 지원 등 어려움을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