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화순여행 상품 전회 매진 ‘인기’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홈쇼핑 화순여행 상품 전회 매진 ‘인기’

홈 쇼핑 화순 여행상품이 전회 매진을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9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2일까지 화순군 대표축제인 ‘국화향연’ 기간 동안 화순적벽, 운주사, 고인돌 유적지 등 화순지역 대표적인 관광지를 탐방하고 화순읍 남산공원 국화향연장을 둘러보는 1박2일 코스로 진행된 버스투어가 성황을 이뤘다.

화순군과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롯데관광이 운영을 맡아 GS 홈쇼핑에서 판매한 이번 화순 여행상품은 판매 초기부터 수도권 관광업계에선 화제를 몰고 온 신선한 기획상품이었다.

홈쇼핑 판매가 이뤄지자 800여명이 접수하는 등 15회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킨 끝에 지난달 27일 화순국화향연 개막 첫날부터 화순 땅을 밟은 관광객들은 “화순 곳곳을 둘러보고 국화향기에 잔뜩 취해간다”며 “참으로 멋진 여행을 하고 많은 추억을 담아간다”며 호평을 쏟아냈다.

이번 화순여행 상품은 국화향연 시기에 맞춘 데다 화순의 대표적 관광지를 샅샅이 뒤져보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올해 국가 명승 제112호로 지정된 ‘천하 제일경’ 화순적벽과 ‘천불천탑의 미스터리’를 간직한 운주사는 물론 고인돌 유적지와 무등산 양떼목장 등 화순의 이름난 관광지를 모조리 엮음으로써 관광코스를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홈쇼핑 관광객 대부분이 수도권 지역 거주자들인 점에 비춰 화순 이미지를 한껏 높이고 화순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는 효과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시도한 홈쇼핑 여행상품 시행 결과를 면밀히 분석,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해 더욱 완벽한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