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국화 향기 흠뻑 멋진 국화 분재작 만들어요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국화 향기 흠뻑 멋진 국화 분재작 만들어요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는 가을꽃 대표 축제인 홍성사랑국화축제를 앞두고 오는 10월 5일까지 총10회에 걸쳐 국화재배 전문기술 순회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국화연구회원 20명을 대상으로 회원 재배농장에서 이루어지며 분재국 적심 요령 및 병해충 방제, 분재국 가지 유인하기, 분재국 유인선 감기 및 국화 수형 만들기, 추비, 속아주기 요령 등 회원별 국화 분재 기술 향상으로 약400여점의 국화 분재 작품을 완성해 11월 국화축제 개최 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국화축제는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이미지 연출로 축제 관람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디자인 및 화훼 전문 전시 연출을 계획 중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한동안 소규모 전시회만 열었던 3년만에 개최되는 만큼 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소규모 전시회만 열었는데, 3년 만에 국화축제를 개최되는 만큼 연구회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며 “11월 개최 예정인 홍성사랑국화축제에 전시될 국화 분재작부터 조형작, 입국, 다륜대작 등 화려하고 멋진 국화작품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