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2023년 부모모니터링단’ 사업 운영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2023년 부모모니터링단’ 사업 운영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부모들이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3년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홍성군은 부모모니터링단 운영을 홍성군군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올해는 38개소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하여 급식·위생관리 영역과 건강·안전관리 등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지표별 모니터링 결과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부모모니터링의 결과는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와 부모에게 공개하여 어린이집의 자율적인 개선을 유도하고 보육 전문가가 방문하지 않는 어린이집도 재원아 부모와 어린이집 원장이 자체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어린이집과 부모간의 소통 또한 더욱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군은 이를 위해 지난 5월 보육 전문가 2명을 위촉하였으며, 7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하여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부모와 함께 2인 1조로 팀을 구성해 11월까지 부모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박성래 홍성군 가정행복과장은 “부모모니터링단을 통해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