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유휴공공시설을 활용해 ‘청년 창업 인큐베이터’ 운영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유휴공공시설을 활용해 ‘청년 창업 인큐베이터’ 운영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현장 중심’ 정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오는 7월 준공 예정인 ‘남문동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1층에 청년 창업 인큐베이터 점포 5개소를 운영할 예정으로, 4월 말 입점 점포를 공개모집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 창업가에게는 3년간 임대료 50% 감면, 보증금 무료, 간판 설치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무엇보다 청년들이 스스로 상권분석과 안정적인 시장정착 노하우를 현장에서 직접 배우며 창업 역량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청년들이 창업 준비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홍북읍 봉신리에 위치한 ‘홍농연 회관’을 리모델링해 ‘농업인 다기능공간 및 신활력 공유플랫폼’으로 조성해 ‘청년키움 창업연습실’을 마련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홍성군의 이번 청년 창업 지원정책은 단순 보조금 지급이 아닌 현장 기반 정책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기존의 일방적인 정책을 지양하고 청년 스스로 경쟁력을 길러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자립하고 정착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는 청년정책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