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치매안전망 구축 지원 위해 ‘치매안심마을’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치매안전망 구축 지원 위해 ‘치매안심마을’ 운영한다

홍성군(군수 이용록) 치매안심센터는 결성면 치매안심마을 운영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지역사회 내에서 살아갈 수 있으며, 일반 주민들도 치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말한다.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는 치매안전망 구축 지원을 위해 지역 내 파출소장,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해 지역 대표인 이장, 노인회장, 새마을지도자회 회장, 부녀회장을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치매안심마을 기획, 운영, 성과분석에 관한 의사결정, 교육·홍보·프로그램 운영 및 치매안전망·안전 환경 조성 시 필요한 자원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들을 위한 치매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찾아가는 쉼터 운영,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치매 안전망 구축, 안전 환경 조성 등 지역 특성에 따른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명이 홍성군치매안심센터 치매지원팀장은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안심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치매안심마을 사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