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3년 상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2023년 상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 자치단체 선정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상반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 공공요금 안정관리, 착한 가격업소 지원, 개인서비스요금 관리 등 지방 물가안정 추진실적 7개분야 13개지표를 정량평가(70%)와 정성평가(30%)로 진행됐다.

홍성군은 공공요금 동결과 명절 물가 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물가안정 점검반 운영, 착한가격업소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는데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는 고물가 상황과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 속에서 물가안정 및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노력을 유도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평가제도이다.

김완섭 홍성군 경제정책과장은 “경기불황과 고물가가 계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군민들을 위해 추진한 물가안정 시책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군민들이 체감하는 물가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