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4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신청 접수 시작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2024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신청 접수 시작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시설원예분야의 최적화된 생육환경 조성과 원예작물의 고품질 생산,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4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사업은 스마트팜 ICT융복합확산사업(스마트팜 시설보급, 시설원예현대화(화훼류포함), 에너지절감시설)과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신재생에너지시설)이다.

스마트팜 시설보급은 센서장비, 영상장비, 제어장비, 정보시스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시설원예현대화는 시설하우스 내 측고인상과 관수관비, 자동개폐기, 보광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고, 에너지절감시설은 다겹보온커튼, 자동보온덮개, 순환식수막재배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은 지열냉난방시설, 폐열재이용시설, 공기열냉난방 등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를 감축시키는 신재생에너지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한국농어촌공사의 현장 조사를 거쳐 예비대상자로 선정된다.

지원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두고 채소 화훼 특용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법)인, 생산단체로 총사업비의 55~90%가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해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