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4년 친환경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2024년 친환경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4년 친환경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전국 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은 친환경농업 활성화 및 청년인력 확보를 통해 홍성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 만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친환경청년농부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친환경농업을 하고 있거나 친환경농업 희망 농업인 또는 예비농업인으로, 참여희망자는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홍성군청 농업정책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로도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친환경농산물 생산․유통시설 설치, 노후시설 개보수, 포장, 선별시설 등에 최대 1억원의 사업비 중 80%(자부담2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년도 말까지 1,000㎡이상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아야 하고, 친환경농업에 5년 이상 종사, 친환경청년농부영농법인에 가입해 조합원으로 활동하여야 하는 의무사항도 주어진다.

장이진 홍성군 농업정책과장은 “친환경 청년 농부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으로 농업농촌의 미래와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