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양덕원천 비점오염 저감사업 및 생태하천복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로
강원홍천군

홍천군, 양덕원천 비점오염 저감사업 및 생태하천복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홍천군(군수 신영재)은 9일 남면 시동리 남면복지회관에서 홍천군 양덕원천 비점오염 저감사업 및 생태하천복원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영일 한국농어촌공사 홍천춘천지사 지사장 및 유치·시동리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본 사업들은 양덕원천 통합 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양덕원천 비점오염 저감사업은 강우시 농경지에서 유출되는 비점오염물질을 저감하고자 2021년부터 2024년까지 국비 42억, 수계기금 30억, 도비 5억 군비 7억 등 총 84억 원을 투입해 인공습지(18,000㎥) 조성하는 사업이다.

양덕원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은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건강성 증진하고자 하천 수리구조물 개선, 퇴적물준설, 생물서식처 조성, 생태습지 조성 및 친수공간을 위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도비 83억, 수계기금 59억, 군비 25억 등 167억 원 투입해 하천 수리구조물 개선, 퇴적물준설, 생물서식처 조성, 생태습지 조성 및 친수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본 사업들이 현재 기본설계 단계로서 금회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지역 주민의견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주민이 원하고 효과적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건강성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수질개선사업을 통하여 오랫동안 오염된 양덕원천을 옛 모습의 깨끗한 양덕원천으로 되돌려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수질 환경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