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정지원 공공근로사업 신청 접수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재정지원 공공근로사업 신청 접수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2023년 하반기 재정지원 공공근로사업(공공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를 오는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정지원 공공근로사업은 청년 실업 대응,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분야 일자리제공으로 근로의욕 고취 및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하반기 모집 인원은 공공근로사업 200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25명 등 총 225명이다.

참여자격은 근로 능력이 있는 만 18~64세 화순군민 중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으로 신분증과 기타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화순군은 신청자의 자격, 소득, 재산, 참여 이력 등 선발기준 심사를 거쳐 6월 23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며, 참여 선정자는 7월 1일부터 5개월간 공공서비스 지원 및 환경정화 등의 분야에 배치된다.

화순군 일자리정책실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고용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 일자리정책실 일자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