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18기 귀농귀촌학교’ 종강, 교육생 23명 수료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제18기 귀농귀촌학교’ 종강, 교육생 23명 수료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13일 ‘제18기 귀농귀촌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화순군 귀농귀촌학교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예비 농업인들에게 유익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빠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이다. 안정적인 귀농 정착에 필요한 작물 재배 기초지식, 지역주민과의 융화 교육, 귀농인을 위한 세법, 현장 실습 교육 등 과정을 개설, 운영해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제18기 귀농귀촌학교는 지난 8월 개강해 10월 13일까지 총 21강이 진행됐다. 이번 학기에 수료한 교육생 23명 중 20명(86%)이 광주 등 대도시 거주민으로 화순 귀농 의향이 높았다.

한 귀농귀촌학교 수료생은 “교육을 통해 귀농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같은 고민이 있는 학생들과 만나서 서로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가 되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화순에 특화된 귀농귀촌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도시민 인구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귀농귀촌학교는 약 8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사)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가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8기를 운영, 도시민 수료생 457명 중 175명(38%)이 화순에 정착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