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춘양면 가봉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되다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 춘양면 가봉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되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4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24년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 공모에 춘양면 가봉마을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적으로 108개소가 선정되었으며, 전남 29개 선정마을 중 화순군은 1개 마을이 최종 선정되었다.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은 4년간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로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 수준을 보장하기 위한 노후주택 정비(슬레이트 지붕개량·집수리·빈집 철거), 담장 정비, 마을안길 확장, 위험 구간 정비, 경관시설 정비 등 생활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는 사업이다.

또 안전 건강 복지프로그램, 마을 활성화 교육 및 선진지 견학 등 휴먼케어와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S/W 사업도 함께 지원한다.

그동안 가봉마을은 지리적, 지형적 이유로 인해 교통사고 및 화재에 취약한 지역이었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활기차고 정겨운, 행복한 농촌 마을로 발전하여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런 성과를 거두기까지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추진 의지와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기회를 얻지 못한 관내 취약 마을을 지속 발굴하여 해당 마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