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접경지역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화천군

화천군, ‘접경지역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 추진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2023년 접경지역 위생분야 업소 시설 현대화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신청을 접수 중이며, 지원이 결정된 업소는 총 사업비 2,000만 원 이내에서 최대 80%인 1,6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대표자가 화천군에 주민등록을 하고 있고, 화천지역 내에서 공고일 이전 해당 사업을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계속 영위하고 있는 위생업소이며, 위생업소에는 숙박업, 이․미용업, 식품접객업, 목욕장업 등이 포함된다.

건축법 등 개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치, 유흥, 향락, 투기 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되며, 농어촌 민박은 별도 사업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도배나 도색, 바닥, 전기, 조명공사 등 내부 시설개선과 실내 간판이나 진열대 정비 등에 총 사업비의 70% 이상이 배정돼야 하며, 최신장비 구입 및 설비교체, 노약자 안전벨, 불법 촬영 방지시설 등에는 사업비 30% 미만 사용이 가능하다.

입식시설 개선(식탁, 의자 구입), 숙박시설 개선(침대 등 구입)은 70% 이내 사업비로 가능하지만, 가정용 냉장고, 에어컨, TV, 커피머신, 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등 물품구매는 지원되지 않는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위생업소들이 시설 현대화를 통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