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 힘내세요”… 진천군 꽃선물 생활화 행사 추진 | 뉴스로
충북진천군

“화훼농가 힘내세요”… 진천군 꽃선물 생활화 행사 추진

진천군(군수 송기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꽃선물 생활화 행사(Flowers for you)’를 추진한다.

일상생활에 꽃을 더하자는 주제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입학식, 졸업식 등 각종 행사들이 취소되고 화훼 해외수출량 감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진천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특별한 날에만 꽃을 선물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일상에서도 꽃 선물을 가까이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할 수 있는 삶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판매 화훼 품종은 장미, 튤립, 라넌큘러스, 버터플라이 라넌큘러스, 프리지어 총 5가지다.

꽃은 구매자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색깔별로 소량으로 구성했으며 청사 내 군 공직자들과 관내 공공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8일까지 신청을 받아 3월 초 공급할 예정이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꽃 구매 운동이 널리 퍼져 울상을 짓고 있는 지역 화훼 농가주들의 시름을 덜어주길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 여러분들도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일상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일상 속 꽃 소비 확산 운동에 함께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2020년도 사무실 꽃꽂이 행사, 2021년도 사무실 꽃 생활화 행사를 추진하며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재배 농가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