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군,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실시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지난 20일 군수 및 관련 업무의 부서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고령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2023년 11월 기준 횡성군의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15,982명으로 고령화 비율은 34.4%이며, 이는 강원도 내 1위의 수준이다.

이에, 횡성군은 2023년 7월 ‘횡성군 고령친화도시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강원도 지자체로는 최초로 ‘횡성군 노인실태 조사’를 실시하였고, ‘횡성군 고령 친화도 진단’ 등을 통해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비전을 수립해 왔으며, 앞으로의 계획을 담아 WHO에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신청한 상태이다.

횡성군이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하게 되면, 어르신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은 물론, 더 많은 어르신이 여가 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사회참여의 기회 또한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이 추구하는 고령친화도시는 노인이 활동적이고 생산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도시이다.”라며, “앞으로도 WHO에서 제시한 8대 영역에서 기준을 충족할 수 있을 만한 정책을 개발하여 〈모든 세대와 함께 희망횡성, 행복행성〉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