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군, 2024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관내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거주자의 삶이 질 향상을 위해 2024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총예산 1억 원의 이번 사업에서는 공동주택 시설 유지보수비용과 단지 보안등 전기요금, 온라인 투표 비용을 지원한다.

대상은 시설 유지보수비용 지원의 경우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지난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보안등 전기요금 지원은 사용승인을 받은 5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 비용 지원은 사용승인을 받은 의무 관리 공동주택이다.

시설 유지보수 지원 항목은 어린이놀이터 유지·보수, 단지 내 도로 유지·보수, 건축 보수공사 등으로 개별사업별 최대 2,0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하며, 보안등 전기요금과 온라인 투표 비용은 전액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청 누리집(www.hsg.go.kr)의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은 2월 23일(금)까지 군청 허가민원과 공동주택팀으로 하면 된다.

횡성군은 사업 신청을 완료한 공동단지를 대상으로 현장 확인 및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4년 3월 중 지원 대상을 확정하고 연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장명희 횡성군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의 신청 요건이 되는 주민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 확보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