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별빛 테마랜드 조성사업’ 위한 상호협력 나선다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 별빛 테마랜드 조성사업’ 위한 상호협력 나선다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연우와 업무협약을 맺고 횡성 별빛 테마랜드 조성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휴식 복합단지 개발을 통한 체류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목적이며, 횡성군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지원하고 협약기업은 계획수립과 금융 조달 등 사업 전반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횡성 별빛 테마랜드’는 우천면 오원리 일원 107,969㎡에 총 35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3단계 사업으로 추진되며 1단계 펜션단지 조성사업은 11개 동의 건축이 완료되어 하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4계절의 모습을 주제로 4개 정원의 테마가든을 조성하는 2단계 사업과 자연 속 휴식을 위한 글램핑장, 카라반 등의 캠핑장 조성, 미디어 아트를 적용한 경관 사업을 포함한 3단계 사업을 오는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사업 대상지에는 이 외에도 대형 베이커리 카페와 키즈 놀이공간이 더해져 방문객의 편의를 더한 힐링과 체험의 복합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별빛 테마랜드 조성이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 활성화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다”라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꾸준히 발굴하여 희망차고 행복한 미래 횡성군의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