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유아숲체험원,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 진행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 유아숲체험원,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 진행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3월부터 11월까지 사업비 57,332천 원을 투입, 횡성 유아숲체험원(횡성군 3.1공원 내)에서 유아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교육은 맞춤형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의 첫 대상인 취학 전 아동들에게 숲에서의 다양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심신안정과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횡성군은 올해 국도비를 포함, 총 사업비 57,332천 원을 확보해 유아숲 체험교육 위탁사업을 진행하며,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관계 규정에 따라 유아숲 교육업에 등록된 전문업체가 위탁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횡성군은 지난 2월 사업자 모집공고 및 제안서·시연 평가를 통하여 유아숲 교육 위탁업체를 선정을 마치고 3월부터 유아숲 교육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병혁 산림녹지과장은 “횡성 유아숲체험원 위탁교육을 통하여 관내 취학 전 아동들에게 누리과정 등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한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 아동들의 정서발달과 전인적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또 “유아숲 교육을 통해서 숲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놀고 배우며 숲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