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 저출산 극복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 뉴스로
강원횡성군

횡성군, 2022 저출산 극복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횡성군(군청 김명기)이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과 저출산·고령화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2022 저출산 극복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결혼·출산·육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특히 공모전으로 저출산 극복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7월 15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횡성군민·횡성군 공무원이면 누구나 ‘횡성군 대표명소를 배경’으로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 신청서는 횡성군 홈페이지(군정소식-고시·공고)에서 다운 받아 사진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진 작품은 1차 인구정책실무추진단 심사, 2차 인구정책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총 10건의 우수작을 선정하며, 최우수(1명) 70만 원, 우수(2명)는 각 50만 원, 장려(3명)는 각 30만 원, 입선(4명)은 각 10만 원으로서 지역화폐인 횡성사랑카드로 시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횡성군 인구정책 홍보자료, 각종 행사, 축제 등에 활용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이번 횡성군 가족사진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모습을 사진에 담는 과정에서 서로의 소중함과 일상의 행복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횡성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