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2 제3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수강생 모집 | 뉴스로
부산연제구

부산 연제구, 2022 제3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수강생 모집

부산광역시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오는 8일부터 ‘2022년 제3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14개 강좌 수강생 247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평생학습 실천학교’는 학습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개인의 자아실현 및 인생 100세 시대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학습을 실천으로, 배움을 나눔으로’라는 실천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아침학교, 자격증 취득과정, 재능기부과정, 실천과제 4개 분야로 운영된다. 수업은 연제구 내 평생학습관(거제, 배산)과 연계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8시 30분에 시작하는 아침학교는 △두피건강과 셀프마사지 △활력충전 운동교실로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하게 들을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정 강좌는 △하브루타지도자 3급 △아동인권교육전문가 2급 △동화구연지도사 2급 △업사이클환경교육전문가 2급 강좌가 개설된다.

재능기부과정은 돋보이는 토탈공예, 패브릭페인팅 천아트 강좌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작품도 기부될 예정이며 실천과제 강좌는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초보강사를 위한 역량UP스킬, 영어회화 프리토킹, 전통주조법으로 담그는 막걸리 등이 개설된다.

수강 신청은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연제구민에 한해 1인 2강좌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지만 교재비, 재료비, 자격증 응시료 등은 학습자가 부담한다.

부산 연제구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학습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기계발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