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구, 제27회 독서경진대회 개최… 31일까지 접수 | 뉴스로
서울강북구

서울 강북구, 제27회 독서경진대회 개최… 31일까지 접수

서울특별시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새마을문고지부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제27회 강북구민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가 주관하는 독서경진대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독후감, 편지글 2개 부문이다.

먼저 독후감 부문은 초(저학년부, 고학년부)·중·고등부, 새마을작은도서관부, 일반부, 특별부(군부대, 경찰서, 교정기관, 소방서 등)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주제는 자유롭게 선정가능하나 문고는 탄소중립실천을 주제로 권장하고 있다. 또한 독후감 부문은 단체로도 응모할 수 있다. 편지글 부문은 자유 주제로 초·중·고등부, 일반부, 특별부로 나눠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31일(수)까지 이메일(annkks04@saemaul.or.kr) 또는 우편(강북구 4.19로 8-1, 강북구새마을회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고서식, 참가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새마을회(02-903-1040)로 문의하면 된다.

새마을문고 강북구지부는 응모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강북구청장상(최우수), 새마을문고강북구회장상(우수, 장려)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 작품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은 새마을문고로 귀속되며, 향후 ‘대통령기 제42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독서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바란다”며 “지역사회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계신 주민센터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