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출산 가정의 행복한 삶 챙겨요! | 뉴스로
서울광진구

서울 광진구,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출산 가정의 행복한 삶 챙겨요!

서울특별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보건소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빈혈이나 저체중, 성장 부진 등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보충 식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영양 교육과 상담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월 2회 쌀, 달걀, 우유, 검은콩, 신선 채소, 조제분유 등 성장발달에 필요한 식품 패키지를 무료로 배송받는다.

또한 생애 주기 특성에 맞는 영양 교육과 상담을 매월 실시해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신체 계측, 헤모글로빈 측정, 식사 내역 분석 등의 영양 평가도 제공한다. 지역 내 임신부, 출산부, 만 66개월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가구 규모별 중위소득 80% 이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보건지소 영양플러스 상담실(02-450-1434, 1436)로 유선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 평가 후 대상자로 선정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영유아와 임산부의 올바른 영양 섭취는 미래 건강의 초석을 다지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라며, “영양플러스 사업이 출산 가정의 행복한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 증진과 출산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