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카드게임과 뷰박스 체험으로 ‘올바른 손씻기’ 배워요 | 뉴스로
서울종로구

서울 종로구, 카드게임과 뷰박스 체험으로 ‘올바른 손씻기’ 배워요

서울특별시 종로구(정문헌 구청장)가 일명 ‘셀프백신’이라고 불릴 만큼 가장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법으로 꼽히는 손씻기법 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여름철 식중독, 수족구병 등 각종 감염병 유행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앞서 세계보건기구는 올바른 손씻기 실천률이 떨어지는 원인으로 지식과 교육 경험 부족, 손씻기 효능에 대한 불신 등을 지적하고 다양한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강조한 바 있다. 이점에 착안해 서울특별시 종로구는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기를 수 있게 감염성 질환에 취약한 집단시설에 뷰박스(손세정 교육기)를 무상 대여해주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게임 교육도 진행한다.

뷰박스 대여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와 단체 급식시설, 병원 등이 대상이다. 보건위생과로 전화 신청한 뒤 뷰박스와 체험용 로션, 손씻기 홍보물을 방문 수령해가는 방식이다. 대여 기간은 최대 2주다.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위한 손씻기 메모리카드도 별도 제작해 배포한다. 놀이를 통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순서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교육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취지다. 게임은 그림카드 16장을 잘 섞어 뒷면이 보이게 바닥에 놓은 뒤, 두 장씩 뒤집어 같은 카드를 고르는 방식이다.

아울러 주민들이 진료를 기다리는 동안 올바른 손씻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 종로구보건소(자하문로 19길 36) 2층에도 뷰박스를 비치했다. 또 보건소 누리집 내 감염병 공지 코너를 운영하고 감염병 대응지침과 예방수칙을 상세히 안내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주민들이 뷰박스 체험과 손씻기 게임 등으로 개인위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